광고

김응규 충남도의원 복지환경위원장 선출

이대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7/04 [15:29]

김응규 충남도의원 복지환경위원장 선출

이대성 기자 | 입력 : 2022/07/04 [15:29]

 

▲ 제12대 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응규 의원 /사진=충남도의회     ©아산투데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광역의원 재선에 성공한 김응규 충남도의회 의원(국민의힘·아산2)이 제12대 도의회 전반기 복지환경위원장으로 선출됐다.

 

4일 도의회에 따르면 이날 개원식 후 열린 제338회 임시회 2차 본회의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김 의원은 재적의원 48명 중 44표를 받아 복환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복환위는 지난 11대 의회 후반기에 신설된 상임위로, 여성가족 및 저출산, 보건, 복지, 기후·보건 환경 등의 소관 부서를 관장한다.

 

아산중, 온양고를 졸업하고 호서대 경영대학원(경영학)과 단국대 행정대학원(행정학) 석사를 취득한 김 의원은 아산시의회 3선과 의장을 지냈고 지난 2014년 도의원으로 당선됐다. 직전 선거에서 낙선했으나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도의회에 재입성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서 김명숙 의원(더불어민주당·청양)이 기획경제위원장, 김옥수 의원(국민의힘·서산1)이 행정문화위원장, 정광섭 의원(국민의힘·태안2)이 농수산해양위원장, 김기서 의원(더불어민주당·부여1)이 안전건설소방위원장, 편삼범 의원(국민의힘·보령2)이 교육위원장으로 각각 선출됐다.

 

의회운영위원장과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윤리특별위원장은 오는 5일 열리는 3차 본회의에서 선출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