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투데이 윤리강령

 



 

아산투데이주식회사(이하"아산투데이") 모든 임직원은 항상 지역주민들의 뜻을 마음에 새겨 올바른 언론활동을 펼 것을 다짐한다.
 

이에 우리 아산투데이 임직원은 뜻을 모아 언론이 지녀야 할 윤리기준과 행위전범을 마련하여 언론인으로서의 자세와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고자 한다. 아산투데이의 모든 임직원은 이 강령을 스스로의 책임과 규율 아래 잘 지켜 언론의 사명과 책무를 다하여야 할 것이다.
 
 

1. 아산투데이는 언론의 자유와 독립 언론을 수호한다.
 

가. 우리는 주민의 알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어떠한 외압과 회유에도 흔들리지 않고 언론 의 자유를 수호 할 것을 다짐한다.
 

나. 우리는 정치, 경제, 사회, 종교 등 외부세력으로부터 독립된 언론임을 천명하며 어떠한 세력이든 언론에 간섭하거나 부당하게 이용하려 할 때 이를 단호히 거부할 것을 다짐한다.
 

2. 아산투데이는 공정하고 바른 보도를 실현한다.
 

가. 우리는 사실을 정확하게, 객관적으로, 공정하게 보도 할 것을 다짐한다.
 

나. 우리는 단순한 문제제기 식 보도를 탈피하며 폭넓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대안을 모색한다.
 
 

3. 아산투데이는 주민과 함께하는 언론이 될 것을 다짐한다.
 

가. 우리는 주민들의 지면참여 기회를 최대한 넓히는 한편 제보와 고발을 성심껏 취재하여 지역주민에게 밀착된 보도를 한다.
 

나. 우리는 반론보도 및 정정 보도에 관한 독자의 권리를 보장하며 능동적 자세로 청구에 응한다.
 
 

4. 아산투데이는 금품수수를 철저히 배격한다.
 

우리는 신문제작과 관련한 어떠한 금품과 향응도 받지 않고, 신문사의 지위를 이용한 일체의 부당한 이득을 취하지 않는다.
 
 

5. 아산투데이는 건전한 영업풍토를 실현한다.
 

가. 우리는 주민의 신문이라는 공유의식을 바탕으로 회사의 경영권이 사유화되지 않도록 한다.
 

나. 우리는 사회상규를 벗어난 부당한 방법으로 광고수주 활동을 벌이거나 신문구독을 강요하지 않음은 물론, 언론의 정도를 벗어난 영업행위를 통한 수익창출에 반대한다.
 
 
 

2006년 8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