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성심학교, 교육공동체 소통과 공유 문화 조성.. 구글 G-suit 활용 연수
코로나19에 따른 공유 중심의 온라인 수업 지원 방안 모색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0/07/22 [13: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성심학교, 교육공동체 소통과 공유 문화 조성 구글 G-suit 활용 연수  /사진=아산교육청   © 아산투데이

 

 아산성심학교(교장 박일순)는 7월 20일 오후 3시부터 시청각실에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구글 G-suit 활용 연수’를 진행했다.

 

'구글 G-suit'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전자메일, 전자달력 뿐 아니라 온라인 학습방과 더불어 인터넷 상에서 실시간으로 교수·학습 자료의 공유·활용이 가능한 서비스로서,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학습이 운영되는 시점에서 교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 G-suit 서비스는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에서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쉽게 활용이 가능한 공유 서비스로 학교 현장에서는 학사 일정, 행사, 소식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학습방을 구성하여 온라인 수업을 운영할 수 있다.

 

특히, 구글은 G-suit 서비스를 활용하고 자 하는 교육기관에 무제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온라인 수업과 더불어 다양한 공유 서비스 활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아산성심학교는 G-suit 서비스의 활용 방법과 더불어 학교 현장에서 교직원이 교수·학습자료를 공유, 협업할 수 있는 방법과 온라인 학습방인 구글 클래스룸 운영, 구글 캘린더를 통한 일정 공유, 구글 설문 서비스 활용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도록 서비스 신청과 함께 실무 중심의 연수를 진행한 것이다.

 

이번 연수를 진행한 고인철 교육정보부장은 “구글 G-suit이라는 공유 서비스 활용을 통해 학교 구성원이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보다 효과적인 온라인 교수·학습 운영이 가능할 것”이라며 G-suit서비스 활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