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호서대·아산 온양노인복지센터 ‘어르신 키오스크교실’ 운영

이대성 기자 | 기사입력 2024/11/28 [15:31]

호서대·아산 온양노인복지센터 ‘어르신 키오스크교실’ 운영

이대성 기자 | 입력 : 2024/11/28 [15:31]

▲ 키오스크 교육 /사진=호서대  © 아산투데이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지난 18일과 27일 아산 온양노인복지센터(센터장 홍지우)에서 ‘어르신 일대 일 키오스크 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호서대 제론테크연구센터와 온양노인복지센터가 함께 운영한 어르신 키오스크 교실은 정보화 취약계층의 디지털 리터러시 해소를 위한 정보기술(IT)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충남도의 디지털배움터 사업 지원을 통해 실물 키오스크와 태블릿 실습으로 전문 강사들이 함께 진행했다.

 

교육 후 매장에서 음식을 키오스크로 직접 주문해보는 실습을 통해 교육 성과도 확인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줘서 고맙다”며 “요즘은 식당에서 모두 이걸로 주문하는데, 나도 키오스크로 주문할 수 있어 너무 좋다. 다음에도 또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홍지우 센터장은 “키오스크 교실을 통해 어르신들이 디지털 기기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필요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디지털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제론테크연구센터장인 이선형 사회복지학부 교수는 “디지털기기 사용 급증에 따른 지역 어르신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을 계기로 어르신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