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취·창업 교육 지원 업무협약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협력체계 구축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센터장 유옥순, 이하 ‘여성커뮤니티센터’)이 지난 23일 여성 취·창업 지원을 위해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의 주요 내용은 기관 간 협력을 바탕으로 ▲경력 단절(보유) 여성의 취·창업 교육 정보 교류 지원 ▲기관 간 사업 홍보 협력 ▲프로그램의 교류 및 각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 등이다.
유옥순 여성커뮤니티센터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여성의 취·창업 교육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해 여성의 사회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근주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아산시 경력 단절(보유) 여성에게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양 기관과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룡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센터장은 “아산시 여성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양 기관과 협력해 여성의 경제활동이 활발해질 수 있도록 교육과 일자리 연계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각 기관의 협력 강화에 감사드린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여성의 지속적 경제활동 참여를 위한 일·가정 양립 지원 정책을 적극 추진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성커뮤니티센터는 오는 10월 2일 예비 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아산세무서와 함께 알기 쉬운 세무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커뮤니티센터 누리집(www.asannaon.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산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