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교육청, 제4회 충남 학생인권의 날 행사 개최

이대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7:36]

충남교육청, 제4회 충남 학생인권의 날 행사 개최

이대성 기자 | 입력 : 2024/07/10 [17:36]

▲ 10일 아산 디바인밸리에서 열린 제4회 충남 학생인권의 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충남도교육청  © 아산투데이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과 학생인권의회(의장 김태영)는 10일 아산 디바인밸리에서 ‘제4회 충남 학생인권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인권의 날 정례화를 통해 학생들의 인권과 노동인권 인식을 높이고, 혐오와 차별을 넘어서는 존중과 포용의 세계시민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중 하나로 진행된 원탁토론에서는 교사·학생·보호자·시민단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모여 인권 친화적인 학교문화 조성 방안을 토론하고, 결과를 김지철 교육감에게 전달해 학생인권정책에 대해 소통하고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진행된 기념식에서는 학생인권작품 공모전 동영상 부문 수상작 상영을 비롯한 태안여중 밴드동아리와 온양용화고 댄스동아리의 축하공연, 이상근 충남도의회 교육위원장과 이상재 충남학생인권위원장 축사 등 학생인권의 날을 축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김태영 의장은 개회사에서 “학교에서 학생 인권보호와 증진뿐만 아니라 교육공동체 모두의 인권이 존중되는 인권친화적 학교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에게 인권교육을 통해 자신의 인권뿐만 아니라 타인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인권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원탁토론에서 제안된 내용들이 정책에 반영돼 학교구성원 모두의 인권이 존중되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