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이대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7/07 [10:27]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이대성 기자 | 입력 : 2024/07/07 [10:27]

▲ 6일 열린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 정보경진대회(파워포인트) 모습  /사진=충남도교육청  © 아산투데이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6일 천안에 있는 나사렛새꿈학교와 나사렛대학교(진리관)에서 2024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장애를 가진 학생에게 정보 탐색과 정보처리 능력 신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e스포츠 분야의 역량을 키워 여가생활 개발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개최됐다. 

 

도내 특수학교(급) 학생과 지도교사, 관계자 등 3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경진대회와 e스포츠대회로 나뉘어 열렸다.

 

정보경진대회는 7종목(아래한글, 파워포인트 외 5종목), e스포츠대회는 8종목(닌텐도 스위치, 클래시로얄 외 6종목)으로 진행됐다.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초·중·고 과정에 재학 중인 특수교육 대상학생 149명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대회에서 종목별 가장 높은 성적으로 입상한 학생들은 오는 9월 3일부터 4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충남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장애학생이 미래사회에 자기 직업을 갖고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사회통합을 실현하기 위해선 학교 현장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교육적 체험이 필요하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경쟁보다는 협력과 소통의 가치를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6일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충남교육청  © 아산투데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