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의·백절불굴 정신 계승” 아산 이순신 마라톤 조직위 출범

14일 현충사 이순신기념관서 출범식
이건영 조직위원장 “충청권 대표 국제 대회로 만들 것”

최솔 기자 | 기사입력 2023/03/14 [16:12]

“충의·백절불굴 정신 계승” 아산 이순신 마라톤 조직위 출범

14일 현충사 이순신기념관서 출범식
이건영 조직위원장 “충청권 대표 국제 대회로 만들 것”

최솔 기자 | 입력 : 2023/03/14 [16:12]

▲ 14일 아산 현충사 충무공 이순신 기념관에서 열린 아산이순신마라톤조직위원회 출범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아산이순신마라톤조직위     ©아산투데이

 

 제1회 아트밸리 아산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 대회 준비를 위한 ‘아산이순신마라톤조직위원회’(위원장 이건영)가 14일 공식 출범했다.

 

이날 현충사 충무공 이순신 기념관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이건영 조직위원장과 집행위원장을 맡은 김재열 아산시육상연맹회장, 자문위원장 정병웅 순천향대 교수, 운영위원장 윤경숙 모나무르 대표, 사무국장을 맡은 이신학 아산흙집학교 원장 등 조직위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건영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3년 전 정치적 아픔으로 실의에 빠졌을 때 무작정 걷고 뛰기 시작하다가 이신학 국장 제안으로 신정호 마라톤 클럽에 입단하게 됐다”며 “지난해 춘천 마라톤 대회에서 풀코스를 완주하는 등 마라톤에 관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충무공의 국난극복 충의정신과 백절불굴 정신이 맞닿아 있는 마라톤을 통해 시대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대회를 준비했다”면서 “청년시절을 보낸 곳, 현재 현충사와 묘소가 있는 아산을 홍보하는 데 큰 의미를 두어 코스 반환점을 이충무공 묘소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산의 최초 풀코스 마라톤 대회를 시작으로 충청권을 대표하는 국제 마라톤 대회로 만들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날 장영기 전국마라톤협회장은 축사를 통해 출범식을 축하했고, 나재민 선문대 시각디자인학과 교수는 재능기부로 제작한 대회 CI 의미를 설명했다. 이후 참석자들은 현충사를 참배하며 대회 성공 개최를 소망했다.

 

▲ 14일 아산 현충사 충무공 이순신 기념관에서 열린 아산이순신마라톤조직위원회 출범식에서 이건영 조직위원장(왼쪽)과 김재열 집행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최솔 기자

 

제1회 아트밸리 아산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 대회는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 기간인 오는 4월 30일 열린다.

 

종목은 5·10km와 하프(Half)·풀코스(Full)로, 행사 당일 현충사에서 출발해 은행나무길과 이충무공 묘소, 오르목 고개와 둔포 운용리 운선교 등을 지나는 코스로 구성됐다.

 

아산시민은 5km 종목에 한해 참가비 반값(1만원) 혜택을 받는다.

 

대회 당일에는 바르셀로나 올림픽 마라톤 영웅인 금메달리스트 황영조 팬사인회를 비롯해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와 전 국가대표 마라톤 감독을 역임한 김완기 선수, 2시간 초반대 기록의 케냐 선수 7명 등이 함께 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4월 14일까지 대회 누리집(asanmarathon.com)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회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신청과 종목별 코스, 참가비 등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asanmarathon.com) 또는 전화(080-560-787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제1회 아트밸리 아산 이순신 백의 종군로 마라톤 대회 홍보문./사진=아산시육상연맹     ©아산투데이

  • 도배방지 이미지

  • j 2023/03/17 [12:27] 수정 | 삭제
  • 동아, 조선, JTBC마라톤 마스터스참가비인상 공정성 조사 국회청원 진행중 (~4/9) petitions.assembly.go.kr/status/onGoing/F611F86C28FB289DE054B49691C1987F 동아마라톤 풀 만명모집으로 기존참가자 대거 기회박탈 / 협찬사 아디다스 신발구매 조건으로 참가권배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