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순천향대 ‘교육 특성화 우수대학’ 대학대상 선정

이대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1/30 [18:13]

순천향대 ‘교육 특성화 우수대학’ 대학대상 선정

이대성 기자 | 입력 : 2022/11/30 [18:13]

▲ 29일 열린 대학대상 시상식에서 김재필 순천향대 교학부총장(오른쪽)이 ‘교육특성화 우수대학’ 수상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순천향대     ©아산투데이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는 29일 서울클럽에서 개최된 ‘2022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시상식에서 교육 특성화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2년 창업·교육 우수대학, 2018년 산학협력 우수대학 선정 이후 세 번째 수상이다.

 

순천향대는 세계 최고의 메타버스 입학식 개최를 필두로 ▲Hyflex 학습시스템을 통한 학습자 중심의 미래 교육 혁신 선도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AR/VR 등 Industry 4.0 기술을 활용한 실험·실습 교육과정 ▲도전 학습 메타버스 플랫폼(CSMP) 운영 등 차별화되고 특성화된 교육 혁신을 이룬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대학 강점 분야 ‘메디슨(의학)’과 지역 혁신 산업 ‘모빌리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선제적 교육·연구 활동 지원을 통해 지난 2023 THE 세계대학평가에서 컴퓨터과학, 의학, 생명과학, 공학 등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세계 순위권에 오르는 등 우수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김승우 총장은 “우리 대학은 대학교육의 환경과 문화가 급격히 변화하는 언택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하이플렉스 러닝 등 차별화된 교육 혁신을 꾀하고 있다”며 “대학의 특성화된 교육을 바탕으로 세계 명문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대상은 2005년부터 분야별 우수대학을 선정·시상하는 제도로, 올해는 일반대학 11곳이 9개 분야, 전문대는 7개 대학이 6개 분야, 사이버대는 1개 대학이 1개 분야에서 우수대학으로 이름을 올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