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시, 대학·기업·직능단체와 협력 거버넌스 구축

27일 산·학·관 다자간 업무협약

아산투데이 | 기사입력 2022/09/28 [10:18]

아산시, 대학·기업·직능단체와 협력 거버넌스 구축

27일 산·학·관 다자간 업무협약

아산투데이 | 입력 : 2022/09/28 [10:18]

 

▲ 지난 27일 선문대학교에서 열린 아산시 산·학·관 업무협약식./사진=아산시     ©아산투데이

 

 아산시(시장 박경귀)와 지역 대학, 기업 및 직능단체들이 지역사회 협력 거버넌스 구축과 상호 발전을 위해 힘을 모은다.

 

시는 지난 27일 선문대학교에서 산·학·관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선문대와 순천향대, 호서대, 유원대, 경찰대, 한국폴리텍대 등 6개 대학을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와 현대자동차, 충남테크노파크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15개 기업 및 직능단체가 협약에 참여했다.

 

이들은 협약을 통해 ▲산·학·관 거버넌스 구축 및 운영 ▲산업발전에 필요한 지식·기술 교류 및 산업 인재 양성 ▲연구시설, 장비 등 시설개방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 육성정책 정보공유 ▲기타 상생협력과 상호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네트워크를 구축키로 했다.

 

이에 따라 아산지역 대학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체육관, 운동장, 회의실 등 시설 개방을 확대하고, 지역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우수 인재 육성을 추진한다.

 

기업과 관련 기관들은 R&D 시설 공유 및 연구 활동 협업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박경귀 시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아산시와 관내 대학, 기업, 관련 기관 단체가 네트워크를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나아가 견고한 산·학·관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지역이 함께 상생·발전할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