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기구 의원, '산림기본법' 개정안 대표발의
산림정책 전반에 대한 체계적·전문적 통계조사 근거 마련
어 의원, “산림 전반에 대한 현황 파악을 통해 산림정책의 실행력 제고 기대”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1/02/17 [12: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어기구 의원  © 아산투데이

 

 산림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통계조사 근거를 마련하여 산림 전반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산림정책의 실행력을 제고할 수 있는 법안이 발의됐다.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충남 당진시)은 17일, '산림기본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국토의 63%를 차지하는 산림의 체계적인 관리 및 현실을 반영한 효과적인 산림정책의 수립과 실행을 위해서는 산림과 임업에 대한 통계조사 및 조사 결과를 활용한 데이터 구축이 필요하다.

 

하지만 현행 법률에 따르면 산림·임업분야 통계조사는 일부 조사항목에 한정하여 '탄소흡수원법', '산림자원법', '임업진흥법' 등 개별 법률에 단편적인 근거만을 두고 추진 중인 실정이라는게 어 의원의 판단이다.

 

이에 개정안은 ▲산림정책의 기본이 되는 사항을 정하기 위한 통계조사 실시 및 관련 정보의 수집·생산·분석·관리 규정 명문화 ▲통계조사 및 데이터베이스 구축·유지·관리를 담당하는 전담기관의 지정·운영·지원에 대한 근거마련을 골자로 한다.

 

어기구 의원은 “본 개정안을 통해 산림 전반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데이터를 활용해 현실성 있는 산림정책의 수립과 실행에 만전을 기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