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 초사수소충전소 운영 개시... 연중무휴로 이용자 '만족'
위·수탁 계약체결 통해 아산시시설관리공단서 운영
 
이대성기자 기사입력 :  2020/12/01 [09: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시 초사수소충전소  © 아산투데이

 

 아산시 초사수소충전소가 11월 30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초사수소충전소는 아산시가 ‘수소버스 시범사업’에 선정되어 국비25억 원, 충남도비 14.5억 원을 지원받아 준공되었으며, 위·수탁 계약체결을 통해 아산시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한다.

 

  © 아산투데이

 

수소충전소는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승용차 오전 8시부터 오후 22시까지, 시내버스 오전 8시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로, 수소차 이용자의 충전 편의를 높이기로 했다. 수소 연료 판매 가격은 1㎏에 8,400원으로 수소차 5㎏ 완충 시 약 4만 2천 원가량의 비용이 예상된다.

 

초사수소충전소 운영 첫날 이용 고객들은 “아산시 인근 충전소가 없어안성, 내포까지 충전을 하러가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어 좋았고, 이번초사수소충전소 운영을 적극 환영 한다.”는 이용소감을 밝혔다.

 

공단 김정식 본부장은 “에너지 전환시대에 호응해 아산 1호 수소충전소 운영을담당하게 돼 책임감이 크다”며 “특히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고객분들께 보다 양질의 에너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초사수소충전소 준공을 시작으로 오는 2022년까지 수소버스 16대와 수소충전소 2기를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향후 노후 관용차량은 수소차로 교체하고, 시장경쟁에 맡길 수 있을 때까지 구매보조금을 지원해 수소관용차 6대, 수소관용버스 1대, 민간수소차 300대 등을 보급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시시설관리공단,아산시 초사수소충전소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