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선문대, 다문화 가정 위한 '진로·진학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유튜브 통해 매 주 학과(전공)에 대해 재학생이 직접 소개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0/09/08 [20: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입학설명회 장면 /자료=선문대   © 아산투데이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다문화 가정을 위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인 ‘다문화 드림클래스’를 유튜브(Youtube)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다문화 드림클래스는 상대적으로 입시 관련 정보 및 진로·진학 탐색의 기회가 적은 다문화 가정의 학부모와 학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특히 기본적인 전공 체험, 입시 설명뿐만 아니라, 다문화 가정 학부모를 위한 특강과 공부법 및 재학생의 학과 소개 및 입시 준비를 위한 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선문대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수험생들이 입시 안내 및 전공 체험의 기회가 줄어든 가운데, 다문화 가정 수험생의 경우 상대적으로 정보 취득이 더욱 어렵다 판단해 이번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 다양한 국가의 유학생이 많은 만큼 다문화 가정에 대한 입시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는 선문대학교  © 아산투데이

 

다문화 드림클래스는 지난 8월부터 학부모를 위한 입시 특강, 자녀와의 소통법 등 다문화 가정 학부모 대상의 특강을 시작으로, 유튜브를 통해 매주 금요일 학과(전공)에 대한 소개 영상을 탑재하고 있다. 지난 4일 사회복지학과를 시작으로 총 12개 학과에 대한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송종현 입학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웠던 학부모와 학생들과 특히, 상대적으로 더욱 정보가 취약할 수 밖에 없는 다문화 가정을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을 확대하게 됐다”면서 “다문화 드림클래스를 통해 성공적인 입시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문화 가정 진로 진학 온라인 프로그램,선문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