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경덕 교수, 경술국치 110주년 맞아 '아베의 거짓말' 일어 영상 공개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0/08/28 [09: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번 일본어 영상 속의 아베 총리 모습  /사진=서경덕 교수   © 아산투데이

 

 오는 8월 29일 경술국치 110주년을 맞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아베의 거짓말'을 주제로 한 일어 영상을 유튜브(https://youtu.be/pYWJYRKRBTU)에 28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지난해 영어 및 한국어 등 다국어로 제작한 영상이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 큰 화제가 된 후, 일본어로 새롭게 제작하여 유튜브 및 각 종 SNS로 널리 전파중이다.

 

이번 3분짜리 영상은 지금까지 일본 아베 총리의 거짓말 발언을 중심으로 강제동원, 일본군 위안부, 침략의 역사에 대한 3가지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서 교수에 따르면 첫 번째 거짓말은 '강제동원'에 관한 것으로 "일본 정부는 '징용공'이란 표현 대신 옛 한반도 출신 '노동자 문제'라고 말씀 드리고 있다"라는 아베 총리의 발언을 영상안에 넣고 이에 대한 반론을 제기했다.

 

두 번째 거짓말은 '일본군 위안부'에 관한 것으로 "일본이 국가차원에서 '성노예'로 삼았다는 근거 없는 중상이 세계에서 진행되고 있다"라는 아베 총리의 발언을 영상안에 넣고 정확하게 반박했다.

 

세 번째 거짓말은 '침략의 역사'에 관한 것으로 "침략이란 정의는 학계에서도, 국제적으로도 정해지지 않았다"라는 아베 총리의 발언을 영상안에 넣고 역사적인 증거들을 열거하며 거짓말을 질타했다.

 

특히 영상 말미에는 "세계인들은 일본이 과거를 진심으로 사죄하고, 그 토대 위에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를 바란다. 동북아의 평화를 위해 나아가 세계의 평화를 위해 아베 총리는 거짓말을 더 이상 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강제동원, 일본군 '위안부' 등에 관한 올바른 역사를 배우지 않는 일본 네티즌들에게 이번 영상을 통해 정확한 역사를 알려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 아베 총리의 실제 거짓말 발언 목소리를 영상안에 그대로 담아 아베 정부의 역사왜곡 현실을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낱낱이 보여주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일본어 영상의 '3가지 거짓말'에 대한 주요 장면 캡쳐 /사진=서경덕 교수  © 아산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술국치 110주년 맞아 아베의 거짓말 일어 영상 공개,서경덕 교수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