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선문대 스마트자동차공학부, 솔리드웍스 국제 인증시험 3년 연속 전원 합격
첨단 교육 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에 대한 성과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0/05/14 [13: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스마트자동차공학부 2학년 중 응시자 10명 전원이 솔리드웍스(Solidworks) 전문가 자격인증 시험인 CSWP(Certified SolidWorks Professional)에 합격했다고 14일 밝혔다.

 

▲ CSWP 시험 합격자들이 온라인으로 합격증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선문대   © 아산투데이

 

솔리드웍스는 글로벌 기업인 다쏘 시스템(Dassault Systèmes)의 2D, 3D 설계 소프트웨어로서 전 세계 많은 기업이 정밀 기계, 로봇 시스템, 전기자동차, 반도체 설비 시험, 자동차 부품 등의 분야에서 쓰이고 있다.

 

스마트자동차공학부는 전통적으로 2학년 학생은 동계 방학 동안 이 시험을 위해 집중 수업을 진행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중 수업 진행이 어려워 포기할 상황에 놓였었다. 그러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기술을 활용한 수업을 여기에 적용해 지난 3월 16일부터 8주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했다. 학부 교수는 물론 기업 실무자까지 참여해 가상 환경에서 설계를 지도하면서 교육 효과를 높였다.

 

그 결과 고학년도 어려워하는 CSWP 시험에 10명 응시자 전원이 합격했다. 합격한 학생들은 이제 멘토로서 1학년 학생들을 지도한다. 스마트자동차공학부의 이러한 전통은 3년 연속 응시자 43명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낳았다.

 

▲ 스마트자동차공학부 이동구 교수가 온라인으로 학생들의 인증사진을 보며 확인하는 중 /사진=선문대  © 아산투데이

 

학습 과정은 이론 습득과 자격시험 합격으로 끝나지 않는다. 교육받은 3D 설계기술을 선문대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충남 창업마루 나비’에서 스타트업 기업에 필요한 설계와 시작품 제작을 도와주면서 산업현장에 적용해본다.

 

이동구 교수(스마트자동차공학부)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비교과 활동에 대한 제한이 오히려 스마트자동차공학부의 첨단 가상 교육 시스템에 대한 성과를 가져오게 했다”면서 “교육 환경을 발전시켜 나가면서 응시자 전원 합격의 전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