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소방서, 아파트 승강기에 갇힌 시민 안전구조
 
김병철 기자 기사입력 :  2019/11/18 [13: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소방서는 11월 16일 오후 2시 10분 경, 아산시 배방읍 공수리 소재 아파트 승강기에 ‘사람이 갇혀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하여 시민 1명을 안전하게 구조했다  /사진=아산소방서    © 아산투데이

 

 아산소방서(서장 김성찬)는 11월 16일 오후 2시 10분 경, 아산시 배방읍 공수리 소재 아파트 승강기에 ‘사람이 갇혀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하여 시민 1명을 안전하게 구조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지령을 받고 출동한 전흥주 소방장 외 2명(송영찬 소방교, 박지훈 소방사)의 구조대원이 현장 도착을 했을 당시, 승강기는 13~14층 층간에 멈춰있었으며 아파트 주민 1명이 내부에 갇혀 있는 상태였다. 구조대원들은 14층으로 진입 및 마스터키로 승강기를 개방하고 동시에 사다리를 설치해 안전하게 구조했다.

 

전흥주 소방장은 “우리나라에 있는 모든 승강기 내부에는 금속 번호판의 승강기 고유번호가 있으므로, 승강기 사고 시 이 번호를 알려주면 직접 위치를 설명하지 않아도 구조대가 즉시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므로 꼭 기억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