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족과 가을을 담아 보는 "영인산 가족 숲 체험"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11/04 [13: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 영인산자연휴양림에서 가족정서지원 프로그램 숲체험교육 /사진=아산교육청      © 아산투데이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 교육복지지원센터는 11월2일 관내 초등 11개교 가족 40여명을 대상으로 영인산자연휴양림에서 가족정서지원 프로그램 숲체험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숲체험교육은 아산시 산림과와 연계하여 40여명의 가족이 학년 수준별 3개 조의 팀으로 전문 숲해설사와 함께 진행하는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가족들은 영인산에서 미션지를 수행하며 소나무, 신갈나무, 산초나무 등 자연관련 책에서 사진으로만 보던 딱따구리 집도 만날 수 있었고, 맛있는 점심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행복한 가을을 만끽했다.

 

체험학습에 참가한 4학년 학생은 “낙엽을 주우며 가족과 더욱 가까워지고, 영인산의 상투봉을 등산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아산시 산림과 담당자는 "우리가 사는 아산의 명산 영인산 자연휴양림의 산림을 사랑하고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는 체험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복지지원센터는 오는 11월 9일 토요일 2차 가족체험프로그램으로 도예공방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