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꿈꾸는 장난감도서관 & 놀이터 '인기 만점'
다양한 장난감 및 프로그램 제공.. 개관 후 누적 회원 2,600세대 이용 '만족도 높아'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9/17 [09: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시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놀이터’에서 아이들이 장난감도 빌리고 놀이터에서 신나게 놀 수 있어 인기 만점이다.

 

꿈꾸는 장난감도서관 & 놀이터는 아산시가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에 위탁해 아산시 배방읍에서 운영되고 있다.

 

▲꿈꾸는 장난감도서관 & 놀이터 실내 모습     © 아산투데이

 

장난감도서관은 어린이에게 다양한 장난감을 제공하고 부모들에게는 장난감 구매 비용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400여 명의 회원이 연 회원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장난감 1,000여 점과 카시트 등을 보유하고 있다. 2012년 개관 이후 회원이 꾸준히 증가해 누적 회원 2,600세대가 이용했으며 만족도가 높다.

 

▲꿈꾸는 장난감도서관 & 놀이터 실내 모습     © 아산투데이

 

특히 꿈꾸는 놀이터는 친환경 인테리어와 400여점의 장난감과 모래놀이터, 도서영역, 역할놀이를 위한 2층집 등 영역별로 구분돼 외부활동을 원하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등 많은 단체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영아를 위한 바운서, 걸음마보조기, 점퍼루 등 다양한 장난감이 구비돼 있고 위생 청결과 소독을 철저히 하고 있어 개인 이용자들도 이용이 많다.

 

장난감 도서관 이용방법은 만 5세 이하 아동이 있는 아산시민 가정 또는 만 5세 이하 아산시 소재 직장에 재직 중인 가정이 이용대상이며, 연회비는 3만원, 장난감 대여료는 1점당 1천원~5천원이다. 또 놀이터 이용방법은 영.유아 시설 및 기관 또는 만 5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예약제로 운영되며, 입장료는 단체일 경우 1인 2천원, 개인일 경우 유아 3천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꿈꾸는 장난감 도서관 & 놀이터 홈페이지(www.asantoy-play.or.kr) 확인 또는 전화 장난감도서관 (533-4644), 놀이터 533-4645)로 전화문의 하면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시, 꿈꾸는 장난감도서관 놀이터 인기 만점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