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택용소방시설 설치는 의무입니다”
아산소방서,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비치 당부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6/27 [13: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홍보     © 아산투데이

 

 아산소방서(서장 이규선)는 주택화재 예방·대응을 위해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단독경보형 감지기)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27일 소방서에 따르면 주택화재는 다른 화재에 비해 면적당 가연물의 양이 많아 급격한 연소 확대로 진행되어 매우 위험이 크기 때문에 주택용소방시설 설치가 법제(2017년 2월 4일 시행)화 됐음에도 불구하고 사적 공간인 관계로 설치 지도가 어려워 주택화재 시 큰 피해가 발생 할 우려가 많다

 

특히 소화기는 화재초기에 소방차 1대 보다 더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고, 단독경보형감지기는 화재경보를 통해 신속한 피난에 도움을 주어 주택화재 피해 경감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주택용소방시설은 인터넷 쇼핑몰 또는 대형마트, 소방기구 판매점 등에서 구입 및 아산소방서 원스톱 지원센터(☎041-538-0261)를 통해 도움 받을 수 있다.

 

아산소방서 관계자는 “대부분의 공동주택에는 경보설비나 소화설비 등이 설치되어 있는 반면, 일반주택에는 소화기와 같은 기초 소방시설이 설치되지 않은 곳이 많아 화재에 취약한 실정”이라며 “주택화재 발생 시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모든 일반주택에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를 가정에 꼭 비치해 달라”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소방서, 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