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온상승과 따뜻한 날씨에 차량화재 주의하세요”
아산소방서, 차량화재 주의 당부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6/04 [12: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소방서(서장 이규선)는 최근 기온상승과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차량화재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차량화재 /사진=아산소방서     © 아산투데이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3일 아산시 음봉면 원남리 소재에서는 고소작업차량에 화재가 발생해 운전자(39세)가 소화기를 이용해 신속히 진화해 큰 피해를 막은 사례가 있다.

 

차량화재의 위험성은 기온상승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엔진과 열과 연료누출은 엔진부위 화재의 주요 발화요인이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차량화재 예방을 위해서는 차량용 소화기를 반드시 비치하고, 운행 전 엔진룸 주변과 차량 아래에 연료 누출 여부와 계기판 상의 엔진 온도 게이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평소 브레이크 패드 마모상태를 수시로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

 

만일 차량 주행 중에 화재가 발생한다면 당황하지 말고 비상등을 켜고 안전한 장소로 차량을 이동하고, 시동을 끄고 하차하여 30m 이상 떨어진 후 즉시 119로 신고하면 된다. 또한 차량에 비치된 소화기로 화점을 향해 빗자루로 쓸 듯이 분사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기온이 점차 상승하면서 차량 엔진과열로 인한 차량화재 발생 우려가 높다”며, “나들이철을 맞아 차량 정기점검과 차량용 소화기 비치로 화재예방에 동참해 달라”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소방서, 차량화재 주의 당부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