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호서대 유학생,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서 논문 발표 '눈길'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6/03 [12: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 애니메이션학과 박사과정 중국 유학생 7명이 6월 1일 대전 목원대학교에서 개최된 (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2019 상반기 학술대회에서 논문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 학술대회에 참석한 애니메이션학과 중국 유학생 기념촬영 /사진=호서대    © 아산투데이

 

이번 학술대회의 12명의 발표자 중 왕즈창 외 6명은 호서대학교 애니메이션학과 박사과정 중국인 유학생으로, 한국 생활과 학과 적응을 잘하고 있는 호서대 86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 중에서 우수한 사례로 꼽힌다.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학과 중국인 유학생 유사첩 외 5명의 논문 11편이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인 ‘만화애니메이션연구’지에 실렸다.

 

애니메이션학과 이종한 교수는 “중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에 유학을 와서 한국 학술계에 잘 적응하고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 한중 문화콘텐츠 산업과 교육에 훌륭한 인력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는 지난 1996년에 창립하여 애니메이션의 실제적인 학문탐구를 위한 학회지 발행, 학술대회 및 전시회 개최, 국내외 관계기관과 학술 정보 교류 등의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만화애니메이션의 위상 정립 및 국제화를 선도하고 있는 우수 기관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호서대 유학생,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논문 발표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