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온주복지관 주민동아리 ‘어울림’, 온양초에 장학금 전달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5/03 [10: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한 채종병 관장(우측), 이현주 교장(중앙), 어울림 회원들 /사진=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 아산투데이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종병)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민동아리‘어울림’(대표 허춘옥)이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 30만원을 5월 2일 온양초등학교(교장 이현주) 저소득 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주민동아리 ‘어울림’ 은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주민 조직화 사업의 일환으로 뜨개질을 좋아하는 읍내주공아파트 내 65세 이상의 어르신들로 조직되었다. ‘어울림’은 뜨개물품 나눔 바자회, 아동양육시설 물품후원, 저소득 가정을 위한 생활지원금 기부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달된 어울림 장학금은 총 30만원으로, 온양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4~6학년 아동 중 학교로부터 추천받은 저소득 가정 아동 3명에게 10만원씩 전달됐다.

 

채종병 관장은 “고령의 주민들께서 솔선수범하여 지역사회 나눔에 앞장서는 모습이 다른 지역주민들에게 귀감이 될 것이다”며, “정감과 웃음이 넘치는 마을을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주민동아리 회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허춘옥 주민동아리 ‘어울림’ 대표는 “회원들이 고생해서 모은 금액을 우리 마을을 밝게 이끌어 나갈 아이들을 위해 사용되어 기쁘다”며 “소액이지만 장학금을 전달받은 아이들이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온주종합사회복지관은 마을 주민들이 화합하여 마을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주민들과 함께 희망마을, 소통마을, 웃음마을을 만들기 위한 사업인 주민 조직화 사업‘온주민 함께해U'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관형)의 지원을 받아 올해부터 진행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온주복지관 주민동아리 어울림, 온양초 장학금 전달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