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제163차 충남경제포럼 진행
조찬특강 ‘분석으로 끝내지 말고 해결법을 제시하라’ 주제로 열려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2/26 [11:3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한형기)는 2월 26일 충남북부상공회의소 10층 컨벤션홀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및 기업인들간의 인적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제163차 충남경제포럼 조찬특강을 개최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제163차 충남경제포럼/사진=충남북부상공회의소      © 아산투데이

 

이날 조찬특강에는 유관기관단체장, 회원업체 대표 및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대학교 문휘창 명예교수의 ‘분석으로 끝내지 말고 해결법을 제시하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문휘창 교수는 강연을 통해 "한국 발전의 근본적 비결을 찾기 위해서는 다른 개발도상국과 비슷한 처지였던 한국이 어떻게 급격한 경제 발전을 이룰 수 있었는지에 집중해야 한다"며 "ABCD 모델(Agility, Benchmarking, Convergence, Dedication)을 활용하여 미래 한국이 세계 경제를 선도할 수 있도록 기업인들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한형기 회장은 “오늘 강연은 복잡해 보이는 사회현상을 쉽게 설명하며 긍정적인 해결안을 제시해 주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여러 학문적 성과들이 현실에 적용될 수 있도록 기업과의 많은 교류가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충남경제포럼 조찬특강은 격월로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접수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cbcci.korcham.net)를 참고하거나 회원서비스팀(041-559-5715)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제163차 충남경제포럼 진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