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수요일 야간민원실 운영..여권신청 최다
여권 신청 시, 국제운전면허증 동시 신청 가능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2/07 [09: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평일 근무시간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의 민원편의를 위해 매주 수요일 야간민원실과 토요일 민원실 운영으로 시민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있다.

 

▲아산시청 민원실 여권창구     © 아산투데이

 

수요 야간민원실은 바쁜 직장인, 맞벌이 부부, 학생 등 평일 근무시간에 시청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매주 수요일 오후 8시까지 근무시간을 2시간 연장해서 민원처리를 해주는 민원행정 서비스이다.

 

지난해 수요 야간민원실 이용실적은 총 856건으로 여권이 735건(85.9%), 제증명 101건(11.8%), 가족관계 19건(2.2%), 차량등록 1건(0.1%)으로, 이중 여권신청 접수 및 교부 민원을 시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토요일 민원실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주민등록등․초본, 인감증명서,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등을 신청하면 발급 받을 수 있다.

 

특히 2016년부터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 동시발급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 여권신청 시 국제운전면허증을 동시에 신청하면 4일후 여권교부시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을 같이 받을 수 있다.

 

아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의 편의를 먼저 생각하는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내실 있게 운영해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행정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시, 수요일 야간민원실 운영 여권신청 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