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청렴코리아 충청남도 위원회 창립.. 초대 김영국 위원장 취임
김 위원장 “청렴한 충남 만드는 일에 초석이 되겠다.”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1/27 [20: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국민권익위원회 법인설립 제4호 (사)청렴코리아 충청남도위원회(위원장 김영국)가 우리나라 청백리로 추앙받고 있는 맹사성의 고장 아산에서 닻을 올리고 청렴문화 확산과 부정부패 감시 활동에 나섰다.

 

▲(사)청렴코리아충청남도위원회 김영국 초대 위원장이 청렴코리아 깃발을 힘차게 흔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사)청렴코리아충청남도위원회      © 아산투데이

 

(사)청렴코리아충청남도위원회는 지난 25일(금) 오후6시 아산시 소재 온양관광호텔에서 창립행사를 갖고 초대 김영국 위원장이 취임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훈식 국회의원, 유병훈 아산시부시장, 아산시의회 시의원 등 기관단체장과 (사)청렴코리아 중앙회 정완규 상임대표 및 전국 중앙위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청렴 충남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선서하는 김영국 초대 위원장(우)/사진=(사)청렴코리아충청남도위원회     © 아산투데이

 

초대 김영국 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사)청렴코리아는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소외되거나 부당한 처우를 받는 국민의 기본권을 보호하고, 사회 지도층부터 솔선수범하는 청렴문화를 확산하여 청렴한 세상을 만드는데 목적을 둔 단체다.”고 소개했다.

 

이어 “오늘 창립하는 충청남도위원회는 충남도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며 다양한 사회적 갈등을 해결하고, 잘못된 관행과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는데 앞장서서 청렴한 충남을 만드는 일에 초석이 되겠다.” 는 취임 포부를 밝혔다.

 

유병훈 아산시부시장은 축사에서 “충청남도위원회에서는 우리지역 고불맹사성 청백리정신을 널리 계승・발전하기 위해 아산위원들이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며 “우리 아산지역이 중심이 되어 활동 할 수 있도록 아산시가 적극 후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청렴코리아 충청남도위원회에서 추진 중인 맹사성 청렴교육원도 아산시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는 다짐을 드린다“며 ”청렴코리아가 OECD 국가중 51위라는 불명예를 기록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청렴지수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념식 단체사진 촬영/사진=(사)청렴코리아충청남도위원회     © 아산투데이

 

(사)청렴코리아 정완규 상임대표는 격려사를 통해 “(사)청렴코리아는 국민이 행복한 청렴한 국가를 만들자는 목표로 청렴한 세상, 청렴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우리 사회에 청렴이 굳건히 뿌리 내리기를 소망한다.”며 “충청남도위원회가우리사회의 청렴 길잡이가 되어 주는 청탁금지법을 통해 사회의 부조리를 타파하고 온갖 부정과 부패를 척결하는 최정예의 선봉에 서서 청렴 운동의 계몽자이자 감시자로 투명하고 깨끗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일에 중추적인 역할을 기대 한다.”고 격려했다.

 

이날 행사 진행은 청탁금지법 홍보영상 상영과 한국국악교육원의 식전공연, 위원회기 입장,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공로상 및 감사패수여, 초대위원장 임명장 및 위원회기 전달, 취임사, 축사, 격려사, 행동강령선서, 임원소개, 케잌절단 및 건배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사)청렴코리아 충청남도위원회는 현재 충남 9개 시・군 위원회, 300여명의 위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렴 관련 사례를 수집, 발굴하고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고충을 처리할 수 있도록 절차 등을 안내하는 청렴지킴이 사업과 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 전반에 관련된 세미나, 포럼 등을 운영하고 청렴인 및 단체 선발, 봉사활동 등 홍보사업도 수행하고 있으며 아산시에 고불맹사성 청렴교육원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청렴코리아 충청남도 위원회 창립, 초대 김영국 위원장 취임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