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소년 리더, 독도에서 나라사랑 리더십을 외치다"
충남도청소년진흥원, 나라사랑 리더십 함양 독도 캠프 2번째 실시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7/09/26 [09: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아산투데이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장기수, 이하 본원) 활동진흥센터에서는 지난 21일부터 1박 2일 동안 ‘나라사랑 리더십 함양 독도 캠프’를 실시했다.

독도캠프는 ‘충청남도 청소년 행복성장 리더 프로젝트 주.인.공’의 일환인 챌린지활동 우수자에 대한 포상 및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역사가치관 함양과 국가에 대한 소속감을 고취시키고자 작년부터 진행되었다.

청소년리더교육을 실시했던 지역별(천안, 공주, 금산, 청양, 예산, 태안) 챌린지활동 우수자들로 구성된 총 27명은 울릉도와 독도 일대를 방문, 첫째 날 에는 미리 조사한 독도 관련 정보(독도의 인물·동식물·명소와 독도가 우리 땅인 이유)를 가지고 다 같이 모여 조별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독도사랑의 마음을 다시금 확인했다.

▲     © 아산투데이

캠프 둘째 날 참가자들은 국가지정 문화재 천연기념물 제336호인 독도의 장엄한 바위들 사이로 태극기를 휘날리며 전날 공유했던 것들을 눈으로 확인하며 가슴에 되새기고 오감으로 느꼈다.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학교협력지원단 김주업 단장(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교장)은 “우리 땅이지만 쉽게 오지 못하는 독도에 방문하게 되어 청소년들에게 아주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처럼 직접 체험하고 느끼는 형태는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부분이기에 청소년들의 인생에 있어서 큰 의미가 된다. 또한 청소년들이 공동체 안에서 서로서로 머리를 맞대어 공부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했고 글로벌 리더로서 역사의식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었다. 이런 기회는 자주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광역자치단체 단일프로그램으로 전국 최초로 청소년이 삶의 주체성 확보와 건강한 공동체를 이끌 수 있는 「충청남도 청소년 행복성장 리더 프로젝트 주.인.공」을 자체 개발·운영하여, 도내 청소년들의 자아성장 기회를 제공하고자 ‘청소년리더교육’, ‘챌린지활동’, ‘충남인물 리더십 함양 국화캠프’, ‘나라사랑 리더십 함양 독도캠프’를 진행했다.

한편, 올해 리더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페스티벌은 10월 28일 토요일 리더 프로젝트의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공연, 사례발표, 특강, 시상 등으로 구성되어 화려하게 열릴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남도청소년진흥원, 나라사랑 리더십 함양 독도 캠프 2번째 실시 관련기사목록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