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박경귀 아산시장 "시민과 함께 행복 도시 만들겠다"

1일 신정호 야외음악당서 취임식

이대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5:33]

박경귀 아산시장 "시민과 함께 행복 도시 만들겠다"

1일 신정호 야외음악당서 취임식

이대성 기자 | 입력 : 2022/07/01 [15:33]

▲ 박경귀 민선 8기 아산시장이 1일 신정호 야외음악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아산시     ©아산투데이

 

 박경귀 아산시장은 1일 "'시민 모두를 행복하게 하자'가 민선 8기 시정 최우선 사명"이라며 "누구나 희망을 꿈꾸는 질적 성장과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한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날 신정호 야외음악당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민선 8기 미래비전은 '참여자치로 구현하는 행복도시 아산'"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박 시장은 이를 위해 정책 수립부터 평가까지 모든 과정에 전문가와 활동가, 시민 등이 참여할 수 있는 참여자치위원회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또 생활에 밀접한 인허가 사항과 다수의 민원에 대해선 사안별로 특별위원회를 꾸려 주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겠다고 약속했다.

 

경제 부문의 경우 평택과 당진, 아산을 잇는 트라이포트 아산항 개발과 차세대 디스플레이 관련 소재·부품·장비 첨단산단 조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지역 균형발전에도 매진한다. 아산의 중앙인 온양도심, 둔포 중심의 북부도심, 신창 중심의 서부도심, 배방·탕정·음봉지역 동부도심 등 권역별 개발을 통해 '1도심 3부심' 체계의 자족도시로 발전을 모색한다.

 

아울러 문화·예술과 스포츠 등 문체 분야 부흥을 역점 추진하고 실질적 출산 장려 지원대책도 수립할 방침이다.

 

박 시장은 "시민이 시정 정책 수립과 집행과정에 참여하게 될 때 행정의 투명성과 형평성은 높아지고 시민의 창의적 발상과 민간의 활력은 시정에 역동적인 힘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초심을 잃지 않고 낮은 자세로 일하겠다. 주인인 시민 여러분께서 지켜봐주고 함께해 달라"고 말했다.

 

취임식에는 이명수 국회의원과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등을 비롯한 지역내 인사들과 시민 1500여명이 참석해 민선 8기 시작을 축하했다.

 

박민식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은 직원들을 대표해 "현장 중심 행정을 펼쳐달라"며 운동화를 선물했다.

 

▲ 박경귀 민선 8기 아산시장이 1일 현충사에서 방명록을 적고 있다. /사진=아산시     ©

 

박 시장은 취임식 후 간부 공무원들과 현충사를 찾아 충무공 영정에 헌화 분양하고, 방명록에 '충무공 정신을 받들어 시민이 신나는 아산시정 만들고 세계 속의 아산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아산시청 광장에서 기념식수 행사와 제9대 아산시의회 개원 축하 행사에 참석한 후, 1호 결재 안건으로 '참여자치위 설치 및 운영계획'에 서명하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 1일 공식 취임한 박경귀 민선 8기 아산시장이 첫 결재를 하고 있다. /사진=아산시     ©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