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에어로스페이스㈜·아산종합사회복지관·남창초등학교, ‘안전지기’ 업무협약 /사진=아산종합복지관 © 아산투데이
|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 아산사업장(사업장장 김낙현)은 28일 아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구선희)과 남창초등학교(교장 이주태)와 아산 북부지역 아동들의 안전불감증 해소 및 재난사고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안전의식 강화교육의 협약 체결 취지를 담고 있으며, 협약내용을 설명하고, 각 측 대표자가 협약서에 서명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각 대표자는 협약내용이 원만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 1회기 학교 안전교육 프로그램 진행 /사진=아산종합복지관 © 아산투데이
|
이 날 참석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의 홍명호 인사운영팀장은 “기업, 복지단체, 교육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학생들에게 안전의식을 심어줄 수 있음에 감사하다. 아동들이 위기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꾸준히 돕고 싶다”고 전했다.
구선희 관장은 “안전교육은 지역사회 내 사고 발생률을 감소에 기여할 수 있기에 지역사회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다. 꾸준한 네트워크를 통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태 교장은 “아동에게 안전은 매번 강조해도 부족한데, 안전교육을 통해 지속적으로 강조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이번 사업은 학교 내부 · 외부에 안전시설물을 보수 및 설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고 하니 더큰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안전지기’ 사업은 남창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학교, 교통, 범죄, 심폐소생술, 소방교육 등 8회기의 교육을 제공하고, 안전하지 못한 학교 내부 · 외부의 시설물을 보수 및 설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