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평생학습관, 2022년 제1기 정규강좌 개강
오는 24일부터 요일별, 강좌별 12주 과정으로 4월까지 운영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2/01/21 [08: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교육 장면  © 아산투데이

 

 아산시가 2022년 제1기 정규강좌를 오는 24일부터 요일별로 개강한다.

 

지난 10일부터 온라인 및 전화 신청 등을 통해 모집된 수강생 1200여 명을 대상으로 88개 강좌를 요일별로 개강하며 강좌별 12주 과정으로 4월까지 운영한다.

 

정규강좌는 왕초보 ABC영어, 프랑스자수 등 교양‧취미반, 생활도자기, 홈패션 등 기술‧공예반, GTQ그래픽기술자격, 정리수납전문가 등 자격증반으로 구성됐다.

 

특히 평생학습 기회 및 강사의 경제 활동 기회 제공을 위해 정원 및 접수율에 따른 폐강조건을 완화했고, 정원 미달 강좌나 취소자 발생 강좌는 개강 후 2주까지 선착순으로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아산시 평생학습관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수강생이 출입하기 전에 마스크 착용 여부를 확인하고 열 감지 카메라를 인식하도록 하고 있으며, 전자출입명부 및 안심콜 출입 관리 서비스를 통해 출입 기록을 관리하고 있다.

 

또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 특별방역 강화 조치에 따라 정원을 조정하고 투명 가림막 설치, 좌석 간격 정비를 통해 수강생 간 접촉을 최소화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단계에 따라 탄력적으로 대면‧비대면 수업을 운영해 시민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최광락 평생학습관장은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 속에서 시민의 자아실현이 이뤄질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정규강좌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평생학습관은 정규강좌 수강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및 교육 수요 조사를 하는 등 시민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프로그램 운영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타 정규강좌 수강과 관련된 사항은 아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관 평생학습팀(041-537-3906)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