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언련)황명선 논산시장 사퇴... 충남도지사 출마 시사
"충남도민 더 나은 삶을 위해 헌신... 3선 시장 명예 안겨준 시민들께 감사"
 
충언련 심규상 기자 기사입력 :  2022/01/18 [20: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황명선 논산시장(56)이 1월 17일 논산시장직을 사퇴했다 /사진=충언련  © 아산투데이

 

 황명선 논산시장(56)이 1월 17일 논산시장직을 사퇴했다. 황 시장은 이날 충남도지사 출마를 예고했다. 

황 시장은 이날 오후 5시께 시청회의실에서 열린  '시정 운영 방향과 관련한 회의'를 마무리하는 자리에서 퇴임을 알렸다.

 

그는 이 자리에서 "맡겨 주신 임기를 다하지 못하고, 시장으로서 마지막 인사를 드리게 돼 아쉽고 더없이 송구하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12년 동안 논산은 참으로 많은 변화를 이뤄냈다"며 "하루하루 모든 순간이 감동이었고, 가슴 뭉클한 시간이었다"고 회고했다.

 

황 시장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지난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후 3선 내내 시장직을 맡아왔다. 그는 "'시민이 주인인 논산을 만들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어느 자리에서나 '자치'와 '분권'을 외쳤다"며 "전국 최초로 494개 전체 마을에 마을자치회를 구성하는 일, 주민세 100%를 마을에 돌려드리는 일, 주민자치회 권한을 이양하는 일도 그렇게 했다"고 밝혔다.

 

또 "전국 최초로 읍면동장시민공모추천제를 추진과 공약 이행률 98% 달성 및 6년 연속 공약 이행률 1위 유지 모두 논산시민의 높은 자치역량과 협조 덕분"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전국 최초로 494개 전체 마을에 마을자치회를 만든 정성과 채무 제로 도시와 예산 1조 원 시대를 일궈낸 뚝심, (논산훈련소) 영외 면회제, 국방국가산업단지, 폭력학대대응신고센터, 청소년글로벌인재해외연수 등 혁신 사례를 만들어낸 추진력으로 충남도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실상 충남도지사 선거에 도전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셈이다.

 

그는 "제 사무실에는 시민들께서 써주신 동고동락(同苦同樂)이라는 글씨가 곳곳에 놓여있다"며 "'시민'이 우선이고, '사람'이 먼저인 '사람 중심세상'을 만들겠다는 약속을 믿고 3선 논산시장이라는 명예를 안겨주신 시민들께 감사한 마음, 고마운 마음 전한다"고 강조했다.

 

황 시장은 조만간 충남도지사 출마를 공식으로 밝힐 계획이다.

 

황 시장은 민주당 전국기초단체장협의회 회장,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회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상임부회장 및 대표회장 등을 역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남도지사 출마,(충언련)황명선 논산시장 사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