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코로나19 비대면 특별 프로그램 기획
비대면 방탈출, 미션 챌린지, ICT활용 특별프로그램 운영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1/04/05 [07: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하 꿈샘도서관)이 코로나19 장기화 속 비대면 시대의 놀이문화가 점점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 어린이에게 다양한 독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도서관과 방탈출 게임을 결합한 비대면 방탈출 ‘꿈샘 탐정단 시즌1’이 총 4단계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오는 20일부터 총 4주간 주마다 다른 주제의 미션이 주어지며 도서관 기본정보, 도서관 이용법, 아산시 관련 질문 등이 출제된다.

 

단순한 문제 풀이 형식이 아닌, 영상과 스토리텔링을 통해 어린이 참가자들에게 흥미를 더해줄 예정이며,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자연스럽게 도서관과 아산시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4월 6일부터 아산시립도서관홈페이지(http://asan.ascl.go.kr)에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꿈샘도서관(530-6730)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또한, 꿈샘도서관은 독서에 관심 있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소소한 미션 챌린지를 통해 ▲꿈샘 산문챌린지 ▲흔한남매 챌린지 ▲쇼미더꿈샘 ▲ICT활용 특별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꿈샘도서관 관계자는 “아이들이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시기에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과 독서에 관심이 많아졌으면 하는 마음에 기획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행사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색다른 비대면 프로그램,아산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