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와 충청남도가 함께 정책이행촉구 캠페인 “우리는 어른들의 약속을 믿습니다.”를 진행했다. 사진은 ‘아동정책 이행 서약식’ /사진=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 © 아산투데이
|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본부장 김길수)가 23일(화) 충청남도와 함께 정책이행촉구 캠페인 “우리는 어른들의 약속을 믿습니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충청지역본부가 아동정책제안 브로셔를 전달하고, 충청남도가 아동정책 기본계획 이행을 약속하는 서약서를 작성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1,269명 아동들이 그린 정책의 추진전략이 실현된 모습 사진=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 © 아산투데이
|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1,269명의 아동은 어른들의 약속 이행을 소망하는 마음을 담당 제 2차 아동정책의 기본계획이 실현된 모습을 그렸으며, 이는 정책이행촉구 브로셔에 △권리주체 아동권리 실현 △건강하고 균형 있는 발달지원 △공정한 출발 국가책인 강화 △코로나19 대응 아동정책 혁신의 4가지 추진전략으로 담겼다.
김길수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장은 “아동관련 정책이행촉구 캠페인을 통해 아동의 참여권이 보장되고 충청남도 내 실질적인 아동정책이 이행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아동 관련 정책이행촉구 캠페인과 더불어 충청남도 내 취약계층 및 학대피해아동 가정을 대상으로 3,14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실리콘 주방도구) 전달과 함께, 충청남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오늘 만난 그 아이를 위해 아동학대 국민감시단이 되어주세요”의 진행방향도 함께 논의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