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 경로무료급식소, 설 맞이 특별 대체식(食) 전달
특별 대체식(食)135가정 지원 예정... 지난 한 해 2,170여명에 대체식 지원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1/02/09 [22: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시 나눔과기쁨 경로무료급식소 봉사단체  © 아산투데이

 

 아산시 나눔과기쁨 경로무료급식소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난해 2월부터 급식을 진행할 수 없는 상황에서 무료급식 이용자에게 대체식(食)을 전달하고 있는 가운데, 올 설을 맞아 소외계층 어르신들에 특별 대체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경로무료급식소는 소외계층 어르신의 결식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2002년 부터 무료급식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다.

 

  © 아산투데이

 

특히 지난해 전 국민을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둬버린 코로나19의 유행으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접촉을 최소화해야 하는 상황에 맞춰, 좋은이웃들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아산시사회복지협의회 외 많은 사회단체와 협력해 급식을 대체할 반찬 등 꾸러미를 각 가정에 직접 전달하며 건강상태와 안부를 묻는 등 온기를 나누었다.

 

 이번 설 명절전 135가정의 어르신에 전달되는 대체식(食) 구성품   © 아산투데이

 

이에 발 맞춰 이번 설 명절전에는 135가정의 어르신에게 대체식(食)을 지원하게 됐다.

 

이번 대체식(食)꾸러미에는 설 명절을 앞두고 떡국 떡과 사골육수가 포함되어 있어 명절에 간편히 떡국을 끓여 먹을 수 있게 했으며, 설맞이 특별 대체식(食)마련을 위해 경로무료급식소에서 5개 봉사단체(따사모 봉사단(유영금), 아산시번영회(신용호), 사단법인 나눔과기쁨(김종기, 김원진), 아산상록회(박태순, 김창래, 해피데이(노선웅))와 아산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구선희), 한국전력아산지사(김기호), 건강보험공단(황정미), 독거노인생활지원사 등 50여명이 참여해 햇반, 라면 외 20여종의 대체식(食)을 준비했다.

 

한국전력아산지사에서 150만원 상당의 떡국 떡과 양말 셋트, 물티슈를 지원했다   © 아산투데이

 

특별히 한국전력아산지사(김기호)에서는 150만원 상당의 떡국 떡과 양말 셋트, 물티슈를 지원하기도 했다.

 

(사)나눔과기쁨 김종기 대표는 “결식어르신을 위해 항상 도움을 주시는 후원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에도 설 명절을 앞두고 한국전력아산지사 김기호 지사장님을 비롯해, 아산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여러 기관·단체의 후원과 봉사로 따뜻한 마음을 풍성하게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고”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가 속히 종식돼 끼니를 굶는 어르신들께 급식사업이 계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대체식(食)은 아산시 사회복지과, 경로장애인과와 아산시사회복지협의회, 아산시기초푸드뱅크, 아산시 자원봉사센터, 한국전력아산지사, 건강보험공단 아산지사, 현대기아자동차충청써비스, 온주로타리클럽(고재혁), 김상수 외 많은 분들이 식생활용품, 마스크 등 다량의 물품을 지원해 봉사자 120여명으로하여금 2,170명(연간24회)의 결식우려 노인가구가 수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설 맞이 특별 대체식 전달,아산 나눔과기쁨 경로무료급식소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