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8회 아산시 농업대상... 6개 부문 7명 시상
제25회 농업인의 날 맞아, 농업·농촌 발전 위해 헌신한 농업인들 격려
 
이대성기자 기사입력 :  2020/11/11 [12: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농업대상 참여자들이 케이크 커팅식을 하고 있다   © 아산투데이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11일 제25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제28회 아산시 농업대상 시상식을 열고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한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시상했다.

 

아산시는 1993년부터 매년 농업인의 날마다 농업인들의 자긍심과 사기 진작을 위해 농업·농촌 발전에 밑거름이 되어 온 농업인들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제28회 농업대상 부문별 수상자로는 작목 부문 ▲수도작 이종수(61세) ▲친환경농업 정진권(64세) ▲과수 정순정(61세) ▲축산 송낙충 (56세) ▲채소 박성민·정은희 부부 (62, 64세), 농정유공 부문 ▲임성동(57세) 농협중앙회 아산시지부장이 선정되었다.

 

오세현 시장이 농업대상 수도작부문 수상자 이종수씨에게 상패를 전달하고 있다   © 아산투데이

 

수도작 수상자 이종수 씨는 벼 고품질 재배단지를 조성하고 생산·가공·유통의 6차 산업을 선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친환경농업 수상자 정진권 씨는 친환경농업의 선구자로 친환경 농업 확대·보급에 노력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으며, 과수 정순정 씨는 배연구회장으로 선진기술을 보급·전파해 당도 높고 빛깔좋은 최고 배 생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았다.

 

축산 부문 송낙충 씨는 축사 환경 개선 및 고품질 한우 생산, 채소 부문 박성민·정은희 부부는 배추작목반을 모범적으로 운영해 아삭하고 고소한 배추 생산에 기여해 수상했다. 농정유공 부문 임성동 농협중앙회 아산시지부장은 농산물 브랜드화로 판로 안정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로을 인정받아 제28회 아산시농업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농업대상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아산투데이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상자와 가족, 농업 관련 단체장 등 최소 인원만을 초청해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며 간소하게 진행됐다.

 

시상식에 참석한 오세현 아산시장은 “올해는 코로나19와 태풍, 장마 등으로 특별히 농업인 분들의 고충이 크셨을 줄 안다. 어려움 속에서 얻은 수확의 결실이라 더 감사한 마음이 든다”면서 “코로나19로 불가피하게 조촐한 행사로 진행하게 됐지만, 여러분들의 열정과 헌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은 이전보다 더 크고 무겁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이어 오 시장은 “농업은 단순히 산업·경제의 한 부분이 아니라 환경, 먹거리, 안전 등 우리 사회 여러 분야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국가 자원”이라면서 “어렵더라도 함께 노력해 더불어 잘사는 농촌을 만들자. 농업의 중요성을 잊지 않고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28회 아산시 농업대상,아산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