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온라인 ‘아산 아동정책 100인 토론회’ 참가자 공개모집
아산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관내 아동관계자 누구나
 
이대성기자 기사입력 :  2020/08/26 [23: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아산투데이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오는 9월 16일까지 온라인 ‘아동정책 100인 토론회’ 참가자를 공개모집한다.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고자 추진하는 이번 토론회는 관내 학교를 다니거나 주소지가 아산인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관내 아동관계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아동 80명, 성인 20명으로 총 100명을 모집한다.

 

시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자 ’화상회의 앱-ZOOM‘을 활용한 비대면 모둠토론을 기획해 9월 26일 이색적인 온라인 ’아동정책 100인 토론회‘를 연출할 예정이다.

 

토론 주제는 “파릇파릇, 우리가 일구어내는 열매(Fruit)-아산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으로 토론 시 손을 들고 있는 모습을 새싹(시민)으로 형상화해 아산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이 결실을 맺는 과정을 나타냈다.

 

세부 주제로는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이며 관심분야에 따라 모둠을 구성할 예정이다.

 

임이택 교육청소년과장은 “공감과 신뢰를 주는 정책을 마련하고자 이번 토론회를 기획했다”며 “지역사회 아동 및 아동관계자들의 의견 하나하나를 수렴해 선도적인 아산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토론회를 바탕으로 아산시 아동친화 도시 조성을 위한 4개년 계획 수립 및 시정 방향과 슬로건에도 시민의견을 반영해 권리 주체인 아동의 진솔하고 참신한 의견을 담아낼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동정책 100인 토론회,아산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