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 폴리텍대, 반도체디스플레이과 산업체 전문가 초청 특강
하나마이크론(주) 인사 그룹장 초청, 취업전략 수립 등 정보제공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0/06/22 [13: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 폴리텍대 반도체디스플레이과 산업체 전문가 초청 특강 /사진=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 아산투데이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는 6월 16일 반도체디스플레이과 학생을 대상으로 하나마이크론(주) 인사그룹 황철민 그룹장을 초청해 산업체(반도체 분야)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하나마이크론(주)(대표이사 이동철)는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전문기업으로 2001년에 설립하여 현재 종업원수 약 900명의 중견기업이며 주요 제품으로는 Assy / Flip-Chip, e-MMC, e-MCP, FPS, WLP, SIP, FBGA, QFN Test / SOC, RF, PMIC (Wafer and Package Test) 등이 있다. 현재 삼성전자, SK하이닉스, 국내외 최고의 팹리스 업체 등 유수의 고객들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삼성, 하이닉스 등 대형 고객사로부터 여러차례 우수 공급업체로 선정되는 등 그 기술력과 품질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특강은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의 현실성 있는 강의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반도체 산업의 동향과 기업체에서 요구하는 인재상 등 취업을 앞둔 재학생에게 취업전략을 수립하는데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었다.

 

대학 관계자는 "앞으로 우수한 교수진과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졸업생들과 친밀하게 교류하며, 특히 천안, 아산 지역 및 경기도 지역의 산업체와 상호 네트워크 구축을 지속적으로 진행함으로써 학과 발전과 재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위해 있는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산캠퍼스 반도체디스플레이과는 2019년 미래신성장동력학과에 선정되었고 지역 산업에 맞는 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 과정을 전면 개편하고, 전공 교과에 부합하는 최첨단 장비를 도입하여 전용 실습실을 구축 완료했다.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여 반도체 후공정 특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2017년부터 2020년 2월 졸업생들은 반도체 관련 대기업, 글로벌 반도체 기업, 반도체 패키지 및 반도체 장비 기업, 디스플레이 관련 기업 등 양질의 우수한 기업체로 취업했고, 2019년도 평가에서 폴리텍대학 250개 학과에서 48위의 평가를 받았으며, 충남지역에서도 취업률이 우수한 학과로 인정받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도체디스플레이과 산업체 전문가 초청 특강,하나마이크론(주),아산 폴리텍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