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직접 살피겠다”
아산시의회, 청사 체열검사...공직자 업무공백 해소와 코로나19 확산방지 앞장
 
이대성기자 기사입력 :  2020/03/06 [09: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시의회 김영애 의장, 현인배, 조미경 의원이 체열측정기를 이용해 출입자들에 대한 발열검사와 손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 아산투데이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6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확산방지를 위해 불특정 다수가 방문하는 아산시청 1층 로비에 손소독기를 비치하고 출입자 체열 검사를 실시하며 시민안전을 직접 살핀다.

 

의회는 국내 코로나19 확산으로 시 방역대책본부 상황실이 24시간 비상체계를 유지하며 코로나 대응 업무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직자의 인력부족 해소와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직접 살피겠다는 의원들의 자발적으로 참여에 나섰다.

 

이에 따라 아산시의회는 코로나19 관련 공직자들이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오전 조를 편성하여, 소강국면이 될 때까지 한시적 운영한다.

 

 아산시의회 김영애 의장, 현인배, 조미경 의원이 체열측정기를 이용해 출입자들에 대한 발열검사와 손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 아산투데이

 

김영애 의장은 “코로나19의 높은 전염성에 전 국민이 신음하고 있는 상황에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의회에서도 방역활동에 최대 동참하여 시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으로 의회 차원에서도 다각적인 방면으로 노력할 계획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아산시의회는 정책개발비 3200만원을 코로나19 방역과 선제적 예방목적에 사용할 수 있도록 반납 결정하는 등, 다각적인 확산방지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청사 체열검사, 아산시,아산시의회, 청사 체열검사, 아산시,아산시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