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 쉼터로 '탈바꿈'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20/01/13 [09: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 아산투데이

 

 아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시민들에게 친화적으로 다가가고자 2~3층 내부를 새롭게 단장했다.

 

또 디자인 요소를 가미해 시민들이 이용하고 싶은 긍정적인 환경으로 변화시키기 위해이미지 벽화와 콘텐츠로 구성했다.

  

아산시보건소는 지난 12월부터 1개월간 치매안심센터 실내벽면을 일상생활 속 치매예방수칙과 치매에 대한정보를 담은 문구로 새롭게 꾸몄다.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018년 11월 개소해치매 예방, 상담, 조기진단, 자원연계 및 교육 등 유기적인 치매통합관리서비스 제공으로 치매 중증화 억제 및 사회적 비용을 경감시키고 있다. 이와 함께 치매환자와 그 가족, 일반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안심센터가 올해 3년차에 접어든다. 아산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치매 어르신 및 가족들의 쉼터 역할을 통해 치매 가족의 정보교환, 휴식, 자조모임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 앞으로도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치매 어르신,아산시보건소,아산시치매안심센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