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보건소, 청소년 대상 에이즈 예방교육 마무리
지난 4월부터 12월 6일까지, 중·고 학생과 교사 등 3,700여명 대상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12/06 [10: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시보건소 청소년 대상 에이즈 예방교육  /사진=아산시    © 아산투데이

 

 아산시보건소(소장 김은태)는 지난 4월부터 12월 6일까지 온양고등학교를 마지막으로 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등 3,700여명을 대상으로 에이즈 및 각종 성매개감염병 예방을 위한 교육을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 통계에 의하면 2017년 신고된 신규 HIV 감염인 1,191명 중 10대(10~19세) 감염인도 36명으로 전체의 3.0%를 차지하고 있다. 발생 연령이 점차 젊은 층을 중심으로 증가하고 있고, 다양한 매체에 의한 성 노출이 많아진 만큼 청소년기에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의 사전 예방을 위한 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보건소는 관내 7개 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등을 대상으로 12월까지 ‘대한에이즈예방협회 대전·충남지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에이즈의 감염 경로 ▲주요 증상 ▲신속검사 및 무료 익명검사 ▲예방법 등 내용으로 순회교육을 진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기에 건강하고 올바른 성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하고 에이즈에 대한 편견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