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교향악단, 오는 15일 '제29회 정기연주회'
아산평생학습관서 창작 뮤페라 ‘삼월하늘’ 세계초연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11/12 [08: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시 예비사회적기업 아산시교향악단(단장 홍원기)은 오는 11월 15일 오후 7시, 아산시 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제29회 정기연주회를 연다.

 

악단은 이번 연주회를 통해 3⋅1운동 100주년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유하나가 작곡한 창작 뮤페라 ‘삼월하늘’을 세계초연 한다.

 

창작 뮤페라 ‘삼월하늘’은 유관순 열사가 현재로 찾아와 1번 국도 서울에서 출발해 금의 병천까지 내려오면서 과거 일제시대의 일을 회상하며 이루어지는 픽션(fiction)이다. 유관순열사의 생애를 음악(뮤페라)으로 체험하며, 그 당시 일본의 잔악성과 열사의 험난한 독립운동을 재조명해 역사의 중요성을 도외시하기 쉬운 이때에 유관순 열사의 애국심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준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오페라를 재미있고 현대적이며 희극적인 뮤지컬의 요소를 가미해 일반인들에게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이 외에도 그리그의 홀베르그 모음곡 중 전주곡, 모차르트의 플루트 협주곡 제2번 라장조도 함께 관람하실 수 있으며, 모차르트의 플루트 협주곡은 모두 2곡으로 그 중에서 제2번은 원곡이 오보에 협주곡 다장조로 제1번에 비해 화려해 인기가 높다.

 

한편 공연예매는 문화장터 홈페이지(http://asiamunhwa.com)를 통해서 진행된다.

 

▲포스터 /제공=아산시     © 아산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