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향대, 총학생회와 차별화된 ‘소통간담회’ 진행 눈길
총장·총학생회 간, 격의없는 대화.. 대학발전방안에 대해 폭넓은 대화 진행
 
이대성기자 기사입력 :  2019/10/29 [12: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대학에서 진행되는 주요 사업추진에 대해 설명해 주고 학생들의 이해를 돕는 한편, 총학생회 학생간부들로부터 대학발전을 위한 소소한 의견도 꼼꼼히 경청해 ‘공감’을 얻고 동시에 ‘공유’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8일 오후, 아산시 풍기동에 위치한 한 식당에서 이상훈 순천향대 총학생회장을 비롯한 총학 간부학생들과 학생자치단체장들이 서교일 총장(두번째 줄 가운데)과 ‘소통간담회’ 진행에 이어 식사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순천향대     © 아산투데이

 

순천향대(총장 서교일)가 10월 28일 오후 교내 대학본관 대회의실에서 이상훈 총학생회장을 비롯한 학생간부들과 학생자치단체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간담회’를 갖고 대학발전방안에 대해 폭넓은 대화를 진행했다.

 

29일 대학에 따르면 이 자리에서는 대학에서 진행되고 있는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학생 간부들에게 설명하고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져 관심을 모았다.

 

문대규 기획처장은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해 미래사회에 대응하여 대학기본역량 강화와 전략적 특성화를 지원하고, 자율적인 혁신을 통해 미래형 창의인재를 양성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또, 학생의 창업과 상담지원,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AI기반 ‘앙봇(Enbot)시스템 구축’과 대학 핵심역량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가칭)충남영상문화산업단지 조성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이날 학생회와 자치단체 학생들의 의견도 적극적으로 개진되었다. 30여명의 총학생회와 자치단체장들은 각 각 개인별 의견 또는 단과대학이 처한 여러 가지를 건의하고, 서 총장은 답변을 하는 방식으로 토론을 이어갔다.

 

이상훈 총학생회장은 “총학생회 활동을 하면서 단과대학 회장들과도 의사소통할 기회가 많은데, 특별히 총장님과 처장님이 직접 사업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생각한다”며, “총학생회는 학생들의 입장을 잘 알기 때문에 학교에 도움을 드리고 싶고, 학교의 다양한 활동에 대해서 같이 공유하는 이런 자리가 정말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에 대해 서교일 총장은 적극적으로 답변하면서 학생회와 대학 발전계획에도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학생들과의 저녁 식사를 위해 아산시 풍기동에 위치한 한 식당으로 이어진 간담회는 '함께 만들어가는 대학'을 주제로 서교일 총장이 총학생회 간부 학생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는 형식으로 진행돼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특히, 서 총장은 참석한 학생들에게 일일이 음료수를 따라주고 학교생활에 대해 고충과 그에 따른 의견을 듣거나 함께 셀카를 촬영하는 등 격의 없는 소통을 이어갔다.

 

서교일 총장은 “다양한 학생들의 다양한 건의와 의견에 대해 대학도 수용하고 추진하려면 우수한 신입생들이 들어와줘야 한다”라며, “여러분도 후배들에게 적극적으로 이런 대학의 변화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제는 학생들도 공무원이 되겠다 등 한가지 목표만 갖지않고, 살면서 직업도 몇 번씩 바꾼다고 한다”며 “그동안 학생자치단체장 활동을 해 보았기 때문에 많이 느꼈을텐데, 한 단계 더 앞을 바라볼 해안을 갖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를 많이 고민하고, 이 자리에 있는 학생들이 좀 더 모범을 보여서 많은 학우들이 같이 할 수 있도록 잘 이끌어 주었으며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번 간담회는 총학생회 간부 학생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가운데 대학에서 진행하고 있는 주요사업들과 그동안에 학생회에서 진행한 다양한 사업들에 대한 공유와 개별적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통한 총학생회의 발전방안 모색과 소통 문화를 조성해 이를 발전시켜 나가자는 발전적 취지에서 마련됐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차별화소통간담회,총학생회,서교일 총장,순천향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