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폴리텍대, 천안·아산지역대학 기업분석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정보통신시스템과 2학년 재학생 2팀 참가...2팀 모두 장려상 받아
 
이대성기자 기사입력 :  2019/10/29 [09:1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정보통신시스템과 2학년 재학생 2팀이 '2019년 천안 아산지역대학교 2019년 기업분석 경진대회'에 참가해 2팀모두 장려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 했다  /사진=아산폴리텍대    © 아산투데이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 이하 아산폴리텍)는 정보통신시스템과(학과장 고호정) 2학년 재학생들이 천안시 및 천안고용노동지청이 후원하고 백석대학교가 주관한 '2019년 천안 아산지역대학교 2019년 기업분석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천안·아산 지역의 대학교를 대상으로 시시각각 변화하는 기업의 환경과 글로벌 경쟁사회에서 실무능력에 대한 비중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입사희망 기업에 대한 대내외적 환경이해와 분석, 제안을 통해 기업이 요구 하는 인재 육성 및 발굴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대회에는 정보통신시스템과 2학년 재학생 2팀이 참가했으며, 오리엔테이션 사전교육, 과제물 작성, 서류심사, 기업분석 특강, 본선 최종 프리젠테이션 등의 2개월 동안의 과정을 거쳐 경쟁을 통해 2팀 모두 장려상을 받게됐다.

 

지도교수를 맡은 전현성・민순호・최근의 교수는 “2개월 동안의 준비과정으로 직무 및 기업에 대한 이해를 통해 졸업을 앞둔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폴리텍 정보통신시스템과는 올해 대대적인 학과개편을 통해 사물인터넷(IoT), 보안, 클라우드등의 실습환경을 새롭게 구축, 실무중심의 현장 교육으로 졸업과 동시에 SK, 삼성 등 대기업 및 강소기업에 입사하게 되고 최근 3년 동안 평근 86%의 높은 취업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정보통신시스템과는 미래 산업변화 트렌드에 따라 융합기술교육을 목표하고 있으며, 4차 산업의 핵심인 ICT기술과 충남권 핵심 산업인 반도체 산업을 융합한 반도체ICT융합 기술 인력 양성에 초점을 두고 미래성장동력학과를 준비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천안아산지역대학 기업분석 경진대회,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