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 폴리텍대, 외국인근로자 직업능력개발 "전기전자 기초 과정" 수료식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10/02 [09: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재직 외국인근로자 직업능력개발 훈련과정 수료식 기념촬영  /사진=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 아산투데이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이하 아산캠퍼스.)는 9월 29일 혁신기술센터 1층 강의실에서 재직 외국인 근로자 직업능력개발 전기전자기초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과정은 7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매주 일요일 8주간 진행되었으며, 총 24명(캄보디아 3명, 네팔13명, 필리핀 8명)의 외국인이 수료했다.

 

▲재직 외국인근로자 직업능력개발 훈련과정 수료식 /사진=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 아산투데이

 

대학 관계자는 "더웠던 올 여름동안 주말 수업임에도 불구하고 수업 전부터 미리 등교하여 열심히 열정적으로 수업에 임하는 교육생들의 모습에 아산캠퍼스는 기술교육의 필요성을 되새기게 되었다"고 밝혔다.

 

수료식에서 최의선 산학처장은 "2달간 매주 일요일 수업에 성실하게 임해주신 교육생분들께 감사를 표하며, 여러분들의 열정에 배움을 얻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자세를 보며 존경을 표한다"고 전했다.

 

또 김성용 한국산업인력공단 외국인고용지원부 부장은 "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피곤한 가운데 주말에 교육을 받은 교육생을 존경을 표한다"며, "귀국 후 이 기술을 통하여 자국의 나라에서 좀 더 나은 안정적인 생활정착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재직 외국인근로자 직업능력개발 훈련과정,아산폴리텍대,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