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호서대 선배가 들려주는 ‘학습 노하우 특강’
자신만의 학습법 사례와 생생한 조언 통해 후배들의 학습역량 향상에 도움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9/28 [11:3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선배 학습 노하우 특강  /사진=호서대     © 아산투데이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2019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주간을 맞아 교수학습센터 주최로 9월 26일 아산캠퍼스 RIC관에서 ‘선배가 들려주는 학습 노하우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학생 성공을 위한 NSLB(No Student Left Behind)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재학생 선배가 자신이 경험한 학습법 노하우와 그 성과를 후배들과 공유하고, 자신만의 학습법 사례와 관련한 생생한 조언을 통해 후배들의 학습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려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이날 재학생 특강은 간호학과 재학생인 임희지 학생이 ‘Study method 찾기’라는 주제로, 같은 학과나 유사 학과의 저학년이 참석한 가운데 강연을 진행하였다. 강연에서는 시험 기간이나 평소 공부법, 과목별 공부법, 학습 스케줄 작성 요령, 효율적인 학습 실천 방안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수학습센터장 정원일 교수는 “금번 선배가 들려주는 학습 노하우 특강은 선배가 직접 경험한 학습 비법을 공유함으로써 후배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체계적인 학습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할 수 있게 돕는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이를 통해 후배는 학업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고, 나아가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강연을 진행한 선배도 스스로 이룩한 학습 성과에 대한 자긍심을 드높이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호서대, 선배가 들려주는 학습 노하우 특강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