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회 누구나 할 수 있는 해커톤&메이커톤 대회’ 개최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오는 9월 21일 저녁 7시부터 무박 2일간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9/11 [16: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는 오는 9월 21일 저녁 7시부터 무박 2일간 “제1회 누구나 할 수 있는 해커톤&메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메이커톤이란 만들다(make)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주제에 맞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구체화시키는 메이킹 마라톤이다.

 

이번 대회는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아산 브릿지센터의 충남 콘텐츠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지역 창작공간 및 콘텐츠 교육 협력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누구나 필요한 어떤 것이든 만들 수 있다’는 메이킹의 가치를 알리고, 자유롭게 메이킹을 통해 배움을 터득하며, 타인과 깨달음을 나누는 즐거움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다.

 

대회 전 메이커 유투버로써 구독자 8만명의 ‘심프팀’의 메이킹 체험부스 운영과 강연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자동차 특화 메이커 스페이스인 ‘게러지엠’에서 대회 운영을 맡아 메이커 활동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이번 대회는 아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우수한 활동을 한 5개 팀에게는 부상도 주어진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산시민들을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등 다양한 메이커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아산 브릿지센터 전화(☎041-549-8110),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전화(☎041-539-6632)

 

▲     © 아산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