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폴리텍 반도체디스플레이과, 미래성장동력학과 선정
정부로부터 10억 원의 예산 지원, 반도체 후공정 관련 실습 장비 구축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9/06 [11: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 반도체디스플레이과(학과장 정지학)는 학교법인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석행)이 선정한 "2019년도 미래성장동력 학과"로 선정되었다고 6일 밝혔다.

 

▲2020학년도 반도체디스플레이과 미래성장동력학과 선정 /사진=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 아산투데이

 

대학에 따르면 이는 폴리텍대학 반도체특화 사업의 일환으로 아산폴리텍 반도체디스플레이과는 반도체 후공정 특화(패키징, 측정)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고, 반도체 후공정에 대한 간접 경험과 폴리텍대학에서 추진하는 러닝 팩토리(Learning Factory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기 위해 전공분야의 융합교육에 앞장서고자, 제품 생산의 전체 공정이 한 곳에서 연결되도록 다양한 교과의 실습 장비를 한 곳에 갖춘 통합 실습장)의 방향과 일치한 세미 클린 룸(Semi-Clean Room) 수준의 실험실을 올해 안에 만들 예정이라고 한다.

 

이를 위해 정부로부터 10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반도체 후공정 관련 특화 실습실과 비디오 현미경 시스템, 다이 본더(Die Bonder), 와이어 본더(Wire Bonder), 프로브 스테이션(Probe Station) 등과 같은 반도체 후공정 관련 실습 장비를 구축할 예정이다.

 

아산캠퍼스 반도체디스플레이과는 인근에 위치한 삼성전자가 평택 고덕 산업단지에 최첨단 반도체패키징(Packaging) 생산기지를 건설 중에 있고, 반도체 핵심 후공정 분야 중에서 반도체 테스트 · 패키징 전문 외국계기업(엠코 테크놀러지 코리아, 스태츠칩팩 코리아, ASE 코리아) 및 중견기업(하나마이크론, 네패스, 시그네틱스)들의 인력수요가 증대되고 있다.

 

또한 반도체의 고사양화로 반도체 테스트(Package test)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반도체 미세공정 한계의 대안으로 패키징(반도체 후공정) 기술과 반도체 장비 국산화를 위한 공정 장비의 제어 설계 기술이 요구되고 있다.

 

이와 같이 현재 반도체디스플레이과는 반도체 후공정 기술과 공정 장비 제어 설계의 비중이 점차 높아지는 산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는 설명이다.

 

이로써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반도체디스플레이과는 4차 산업혁명 변화에 맞추어 반도체 산업에서 요구하는 지역 수요자 중심의 혁신 주도형 기술인재 양성이 가능할 전망이다. 전공에 대한 입시상담과 학과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학과 041) 539-9411 또는 교학처 539-9424로 문의 하면된다. 현재 대학은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폴리텍 반도체디스플레이과, 미래성장동력학과 선정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