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 고교생 “지역대학에서 미래 꿈 설계”
아산교육지원청, 고교 교육력 제고의 대학연계 꿈키움 공동교육과정 운영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8/08 [12: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아산교육지원청-아산 폴리텍대학 연계 꿈키움 공동교육과정 운영 기념촬영     © 아산투데이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은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와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고교 교육력을 높이기 위한 대학연계 꿈키움 공동교육과정을 연계하여 8월 7일(수)부터 오는 14일(수)까지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에서 관내 89명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4개 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이번 대학연계 꿈키움 공동교육과정은 ‘CAD/CAM 활용 작품 만들기’, ‘코딩하듯 생각하자’ 등의 4개 강좌를 운영하며, 학생들이 한국폴리텍대학의 우수한 교수진과 시설을 활용하여 자신의 진로적성을 탐색하고 설계하는 유용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동교육과정 운영은 지난해 12월 아산교육지원청과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의 교육협력 협약사업의 일환으로 전개되었으며, 이러한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은 아산 행복교육지구 사업과 아산시의 교육도시 위상 정립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조기성 교육장은 “이번 대학연계 꿈키움 공동교육과정 운영은 실습 체험 환경이 잘 갖추어진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진학 설계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지역대학 연계의 정규교육과정과 꿈키움교육과정 개설을 위해 교육청, 지자체, 지역대학과의 협력 체제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학연계 꿈키움 공동교육과정은 충남교육청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의 한 영역이며, 충남교육청은 학생들이 수강하고 싶은 교과목이 해당 고등학교에 개설되지 않았을 때 학교연합, 지역연계, 대학연계, 온라인 수강 등의 형태로 해당과목 수강을 지원하는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