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우새마을금고 자원봉사단, 은행나무길서 환경미화 봉사 및 문화탐방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5/24 [09: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단체사진     © 아산투데이


 신우새마을금고(이사장 김영식) 자원봉사단이 5월 20일(월) ‘은행나무길’에서 환경미화 봉사활동과 아산문화탐방 나들이를 진행했다.

 

▲     © 아산투데이

 

한국어교사(우무희)와 다문화여성들로 구성된 신우새마을금고 자원봉사단은 이날 ‘은행나무길’에서 사람들의 눈에 잘 띄지 않는 벤치나 나무 사이 등 구석진 곳을 돌며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환경미화 활동을 실시했다.

 

▲ 봉사활동 후 맛있는 식사시간     © 아산투데이

 

또한 환경미화 활동을 마친 후에서 각자 집에서 준비해 온 도시락을 꺼내 놓고 은행나무 그늘 아래서 오순도순 정을 나누는 시간도 만끽했다.

 

신우새마을금고 분소(온천동)의 강의실에서 고급과정의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우는 진 하우 니앙(미얀마) “강의실을 떠나 멋진 은행나무길도 구경하고 한국에 시집와서 받은 고마움을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이런 기회가 매우 즐겁다.”고 말했다.

 

우무희 교사는 “교실에서 공부만 하는 것보다는 봉사활동도 하고 바람도 쐬며 아산의 이곳저곳을 돌아보는 것도 다문화주부들에게 꼭 필요한 과정이며 앞으로도 한국어공부와 봉사활동을 꾸준히 병행하고 싶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우새마을금고 자원봉사단, 은행나무길, 환경미화 봉사, 문화탐방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