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전자기계고, '2019 충남기능경기대회' 대거 수상 '쾌거'
산업용로봇 금.은.동, 드론 분야 금메달.. 출전선수 전원 수상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4/11 [13: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기능대회 참석 학생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 하고있다 /사진=아산교육청     © 아산투데이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교장 강진봉) 학생들이 천안공업고등학교를 비롯한 7개 경기장에서 개최되었던 2019 충남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대거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4월 3일부터 8일까지 열린 ‘2019 충청남도기능경기대회’에는 43개 직종 321명의 선수가 출전한 대회로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는 산업용로봇분야, 드론 분야에 참여했다.

 

대회 결과 아산전자기계고는 ▲산업용로봇분야에서 2학년 심희준 학생이 금메달, 임채율 학생이 은메달, 3학년 송재근 학생이 동메달을 수상했다. 또 ▲드론 분야에는 3학년 김기진, 김운광 학생이 금메달, 2학년 임종우, 유인길, 1학년 최태양, 문승수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출전한 모든 선수가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 기능대회 참석 학생들 /사진=아산교육청    © 아산투데이

 

강진봉 교장은 “지도교사의 열정과 학생들의 끈기 있는 기능 연마에 대한 노력으로 이룬 값진 결과이며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는 매년 기능영재반 및 드론조종반을 운영하며 지도교사와 함께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기능훈련을 해오고 있다. 경기 준비를 위하여 지도교사와 학생들은 학생의 특성을 고려하여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한 개인별 특성에 맞는 훈련을 실시하며 전지훈련을 거치면서 기량을 한층 높이고 있다.

 

특히 와이엠씨(주)(대표이사 이윤용)에서 드론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훈련에 필요한 재료비를 후원해 금메달 획득에 큰 힘이 되어 주었다는 것이 학교측의 설명이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산업용로봇분야에 수상한 학생들은 부산에서 열리는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충남 대표선수로 출전하게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전자기계고, 2019 충남기능경기대회 석권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