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맑은 도고쪽파 축제...먹거리·체험·직거래 장터 운영
오는 4월 12일부터 2일간 도고면 소재 BCPF콘텐츠학교
 
아산투데이 기사입력 :  2019/03/29 [07: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난해에 이어 아산맑은 도고쪽파 축제가 오는 4월 12일 ~ 13일 2일간 도고면 소재 BCPF콘텐츠학교에서 도고 봄 쪽파의 맛의 향연을 펼친다.

 

▲ 도고쪽파김치 사진     © 아산투데이

 

도고쪽파 축제는 아산맑은도고쪽파추진위원회(위원장 이동우)와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사장 정상모)이 공동 주관해 농산물과 방송콘텐츠를 융합해 도고쪽파 홍보와 농민들의 다양한 판로 확보를 위해 개최된다.

 

29일 위원회에 따르면 4월 ‘도고 봄 쪽파’는 보양 식재료다. 겨우내 땅속에서 추위를 이겨내 기존의 쪽파보다 육질이 단단하고 맛과 영양이 풍부해 전국 물량의 20%를 넘게 차지하는 전국최고의 쪽파 주산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맛과 아삭한 식감이 우수해 소비자들의 선호가 매우 높다.

 

도고쪽파 축제는 4월 12일 오전 11시 개회식과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미디어 마당, 먹거리 마당, 체험마당, 직거래 장터가 운영되며 오후 7시 ~ 9시까지 무대공연과 먹거리 축제가 열린다.

 

미디어 마당에서는VR체험, 드론레이싱 경기, 홈쇼핑 체험, 쪽파홍보 동영상 상영 등으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뿐만 도고쪽파를 홍보해 판로 개척에 나선다.

 

특히 먹거리 마당은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도고 봄 쪽파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새로운 먹거리인쪽파라면, 쪽파전, 쪽파와 삼겹살, 쪽파와 보쌈, 쪽파 쪽갈비, 쪽파 소머리고기를 선보인다.

 

▲ 쪽파 김치담기 체험     © 아산투데이

 

아울러 체험마당에서는 쪽파김치 담기 체험, 쪽파 장아찌 담그기 체험으로 알싸한 도고 봄 쪽파 향을 느낄 수 있다. 또 직거래장터는 쪽파 원물판매, 쪽파김치 판매, 마을주민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플리마켓 등 운영한다.

 

아산맑은 도고쪽파 축제와 연계해 특색 있는 지역관광을 즐길 수 있다. 축제기간 동안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토비스 콘도, 아산 코미디홀 , 세계꽃 식물원, 아산 레일바이크, 옹기발효 체험관는 입장료를 할인해준다.

 

이동우 축제 추진위원장은 “최고품질의 깊은 맛을 품은 도고 봄 쪽파를 경험해 보시고 도고온천 관광도 즐길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함께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가 도고쪽파를 전국에 알릴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맑은’ 은 아산시에서 생산하는 우수 농특산물에 대해 아산시장이 품질을 인증하는 아산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이다.

 

▲     © 아산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산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맑은 도고쪽파 축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